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

학생(초등) | 나비효과

본문

소속(학교, 학반)
우암초등학교 6학년 2반
동아리/팀명
작품명
나비효과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6LJN7jcax3M
작품설명
-작품설명: 주인공 '지훈'이가 집에서부터 폭력에 가까운 언어에 노출되는 상황. 학교에서도 마찬가지, 친구들 관계에서 언어폭력을 당하기도 하고, 행하기도 하는 상황이 이어진다. 이 때 방관자였던 학급 친구 '나비'가 꿈을 꾸게 되는데.... 그 꿈에서는 주인공 '지훈'이가 극단적인 결심을 하게 되고, 꿈에서 깨어난 '나비'는 자신의 머리맡에 있던 타임스톤을 함께 발견하게 된다.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나비'는 교실에서 '기분이 좋은 말'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던 시간과 칭찬샤워를 하던 때를 떠올리게 된다. 사소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말'이 가진 힘에 대해 깨달은 '나비'는 주인공 '지훈'이를 구해주기 위하여 타임스톤을 사용한다. 과거로 돌아간 '나비'는 지훈이의 집에서부터 학교까지 매 순간 언어폭력의 '가해자'이면서 동시에 '피해자'인 모든 사람들과 지훈이에게 언어폭력의 대처법과 함께 '말'을 잘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순간적인 '말'의 선택으로 학급 내 평화를 찾을 수 있다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작은 나비의 날개짓에 태풍이 이는 것 처럼 그 파장이 엄청난 '나비효과'를 가진 '말의 사용'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나비효과'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학교 폭력 중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한 '언어폭력'에 대해 유기깨비(우암초 6학년 2반의 별명)가 '칭찬샤워'로 대처한 장면을 함께 넣었습니다.
참여소감
3월부터 실시했던 저희 반 '칭찬샤워'를 학기 말에 영상제에 참여함으로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학급의 모든 학생들이 함께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였고, 연기하며 분담하여 영상을 찍고 편집까지 하였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이 참 예뻐보였습니다. 학생들이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며 다시한번 학생들이 '말'의 사용에 대한 나비효과를 실감하며 학교 내 '언어폭력'에 대해 경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총 0건 / 최대 200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