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모작 보기 및 인기투표

일반 | 좋은 말을 들으며 산다는 것은

본문

소속(학교, 학반)
동아리/팀명
N돌핀
작품명
좋은 말을 들으며 산다는 것은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wEig5SlXLgw
작품설명
어릴때, 다들 양파에 좋은 말을 들려주고 나쁜 말을 들려주면서 어떻게 자라는지 관찰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사실 언어는 야채보다는 사람을 위한 의사소통의 수단이기 때문에 더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성인이 된 지금 어린 시절부터 무의식 중에 들려오는 언어폭력이나 비속어들이 지금 저희에게 그 어떤것 보다 영향을 많이 주었다고 확신했습니다. 사람들에게 너무 무겁지 않은 컨셉으로 다시 어린시절부터 지금까지의 스스로를 돌아 볼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아무리 행복하게 시작한 해바라기도 언어폭력이나 비속어에 영향을 받으면 우울해지고, 버티기 힘들어지며. 반대로 칭찬이나 힘이되는 말은 그 어떤 환경에서도 더 좋은 해바라기가 되어 삶을 살아 갈 것입니다. 해바라기 처럼 칭찬속에서 더 많은 행복한 사람이 피어났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아 영상을 제작해보았습니다.
참여소감
이 영상을 준비하고 올리는 것 까지 모든 과정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경험했습니다. 더운 날씨에 영상을 구상하고 찍고 수정하는데 까지 시간을 많이 투자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영상의 컨셉을 잡으면서 팀원 스스로가 다들 자기 스스로에 대해서 우리는 떳떳한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그리고 칭찬샤워를 하기로 결심한 이후로 영상을 준비하는 내내 분위기가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칭찬의 힘이라는 것이 단지 그 기분 뿐만 아니라 공기의 온도나 업무능력의 향상까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사를 직접 쓰고 녹음을 하면서, 저희가 말해보거나 들어본 칭찬이나 욕설로 구성을 하면서 우리는 주위사람들에게 어떤 사람이였는가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된거같습니다. 타 작품을 보면서 저희도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저희로 인해 또 다른 사람들도 더 좋은 사람들이 되어 세상이 더 좋은 향기가 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총 6건 / 최대 200자

9

차현우군 단신은.. 저희와 함께 가지못하게되었습니다.

MC스나님의 댓글

MC스나
1

저앞쪽에 크게 조회수가 50인데 추천수가 7000인 미친놈들때문에 이쪽이 가려졌는데 여기도 뭐 도찐개찐이네요
날아오르라 "주작"기사단이여..!

xcross60님의 댓글

xcross60
0

안녕하세요. N돌핀 팀원으로 UCC를 제작한 팀원 중 한명입니다. 저희 좋아요 갯수로 혹시나 마음이 불편하셨다면 그점은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각종 SNS를 통해서 많은 분들께 공유하고자 노력하고 주위 분들께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홍보한 것은 사실이나 그 외 악의적인 방법을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오누리님의 댓글

오누리
0

아마 공모전 특성상 1일 1회 투표 가능 규정으로 조회수가 좋아요 보다 적을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좋은말을 위한 공모전에서 댓글로 욕설과 비방은 저희 측도 속상하네요ㅠㅠ

오누리님의 댓글

오누리
10

재밌어요 ㅋㅋ

김예지님의 댓글

김예지
10

엔돌핀 최고❤️

차현우1호팬님의 댓글

차현우1호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