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응모작 전체보기

일반 | "익숙함에 속아 칭찬을 잊지말자"

본문

소속(학교, 학반)
동아리/팀명
부산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활동 SNS 기자단
작품명
"익숙함에 속아 칭찬을 잊지말자"
작품 URL주소
https://youtu.be/PXX4NIMZuZs
작품설명
작은 사회인 학교와 가정, 그리고 넓은 사회에서 칭찬이라는 것은 많이 낯간지럽고 어색하기만 합니다. 이런 칭찬을 멀리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익숙하게만 생각하고 있는 주변인 즉, 친구와 가족에게 먼저 사소한 칭찬으로 하루를 시작하면서 서로가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고 자신감도 얻음으로써,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점점 칭찬이 서로에게 익숙해지고 칭찬을 작은 사회인 학교에서부터 큰 사회까지 넓혀가자"라는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작품입니다.
참여소감
친구들과 매일같이 서로 놀리고 익숙하고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이번 영상을 계기로 소중한 것이었고 참 감사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낯간지러웠지만, 처음이 어렵지 그 이후로는 칭찬하는 것이 조금은 쉬워진 것 같고, 친구도 기분이 좋아 보여서 뿌듯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훌쩍 커버린 요즘 어린 시절 때 보다 멀게만 느껴진 부모님에게 웃음과 함께 칭찬을 하니 평소에 어색하기만 하던 부모님과 조금 더 친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잊고만 지냈던 소중한 칭찬을 이번 영상을 만들면서 감사함과 따뜻함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총 1건 / 최대 200자

0

칭찬은 고래도 춤춘다는 말 처럼 정말 좋은 말이다. 칭찬은 사회를 밝게하는 따뜻함과 푸근함이 넘친다. "익숙함에 속아 칭찬을 잊지말자" 좋은 영상이 사회를 밝고 훈훈하게 만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제작진 여러분.사랑합니다..땡큐.

김동찬님의 댓글

김동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