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기사]송월타월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 <어서와, 칭찬샤워는 처음이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펀부산 조회171 작성일19-07-18 10:42

본문

 

송월타월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영상 공모전 <어서와, 칭찬샤워는 처음이지?>

칭찬 주제 스마트폰 영상제 7월까지 접수

 

 

"힘들 땐 칭찬을 해봐요, 그러면 기분이 좋아요. 언제나 칭찬은 좋아요, ! 칭찬해요!"

 

부산일보사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지방경찰청은 지역 내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명랑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송월타월과 함께하는 제2회 학교폭력예방 스마트폰 영상제 <어서와, 칭찬샤워는 처음이지?>를 개최한다.

 

지난해 5,000여명 이상의 참여자들과 관계기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영상 공모제 <어서와, 칭찬샤워는 처음이지?>는 긍정적인 말과 표현을 통해 건강한 친구관계 형성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는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칭찬샤워(친구를 기쁘게 할 수 있는 비타민 같은 말로 마음을 흠뻑 적셔주는 것)'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평소 친구를 세심히 살피며 친구의 진가(장점, 특별함)를 발견하고 서로 칭찬을 많이 나누는 경험을 긍정적인 말의 힘, 칭찬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내용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은 ''과 관련한 이야기를 주제로 30~3분의 영상을 만들면 된다.

 

그렇게 제작된 영상작품을 유튜브 개인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칭찬샤워, #부산일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스마트폰영상제)를 달아 올리고, 공모전 홈페이지에 영상의 URL과 칭찬샤워 경험담(에피소드, 변화된 점, 감동스토리 등)을 제출하면 된다.

 

7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송월타월, 롯데리아, ()아이에스, 미시간치과(연제구)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학생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누어져 있다. 성인의 경우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어린시절 또는 현재의 친구관계 주제로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3, 최우수상 3, 우수상 7, 인기상 7, 우수학교 1개교를 선정하여 부산시교육감상 외 공동주최기관 및 후원기업 대표 명의의 상장과 총 1천만원 규모의 시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94일 학생, 학부모, 시민 등 참여형 시상식을 통해 주어질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산아동옹호센터 김재춘 소장은 "학교폭력 중 가장 높은 빈도를 차지하고 있는 유형이 '언어폭력'"이라며, "작은 칭찬 한 마디가 마음을 움직이고, 행동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세상을 바꾸는 힘이 있음을 믿는다"고 전했다. 또한 "지역대표언론, 아동권리옹호 전문기관, 관련 공공기관, 지역 대표기업 등이 협업을 통해 건강하고 명랑한 학교문화 조성에 나선만큼 학생, 부모,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참여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play.bus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총 0건 / 최대 200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