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가구분
- 학생(초등)
- 작품명
- 학교폭력 멈춰!!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gkYE5iUap1g?si=vD5WR9GCkpejbX9Q
- 작품설명
- 어느 무더운 날씨였다. 난 더울때 가지고 다니는 작은 선풍기를 꺼냈다. 더워 선풍기를 켰는데, 멀리서 친구가 달려오고 있었다. 그러더니 갑자기 덥다면서 내 선풍기를 빼앗아 가버렸다. 아무말도 없이. . . 난 너무 슬펐고 속상했다. 선생님께 이 사실을 얘기하고 친구에게 사과를 받고,다시는 그러지 않기로 했다. 학교폭력은 몸을 때리는 것만이 아니라 물건을 빼앗는 것도 폭력이다.
- 소속 학교나 지역
- 온천초등학교 4학년 5반
- 참여인원
- 3명
- 참여소감
- 학교에서 포스터를 보고 바로 참여하고 싶었다. 같이 참여할 친구를 찾고 영상을 논의하고 촬영하고, ,준비하는 과정이 재밌었다. 그리고 정말 학교폭력 수호천사가 되고 싶었다. 수호천사가 되어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어 학교폭력의 예방에 앞장서고 싶다.
- 디지털폭력예방을 위한 칭찬ON 한마디
- 1.자신의 마음을 이야기하기(욕하지 않고) 인:인정하고 감:감정 표현하고 사:사과하고 사:사과받고 약:약속하기 약:약속하기 2. 친구물건 빌릴때 말하고 빌리기(뺏지 않고)
- SNS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