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가구분
- 학생(초등)
- 작품명
- 온니또
- 작품 URL주소
- https://youtu.be/JPrYgie4gmQ
- 작품설명
- 디지털 폭력을 예방하고 카카오톡을 매개로 긍정적인 언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 마니또를 기획해서 온라인의 비밀친구를 향해 긍정적인 언어를 베풀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 문화가 익숙한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온라인 사용 이점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칭찬을 주고 받는 과정에서 오는 좋은 감정을 느끼도록 한다.
- 소속 학교나 지역
- 삼산초등학교 6학년 2반(양재준) / 동광초등학교 6학년 3반(송지호) / 동광초등학교 6학년 4반(박태준) / 동광초등학교 6학년3반(김규식) / 송죽초등학교 6학년 1반(김소라) / 삼산초등학교 5학년 1반(김보민) / 삼산초등학교 5학년 2반(홍예림) /
- 참여인원
- 7명
- 참여소감
- 칭찬에 어색한 친구들을 위해 온라인 마니또를 기획하고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게 했습니다. 온니또를 하면서 나에게 칭찬을 해주고 격려해준 친구에게 고마웠습니다. 나도 비밀친구를 위해 칭찬을 해준다는 것이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비밀친구에게 내 정체를 들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짜릿하고 재미있었습니다.
- 디지털폭력예방을 위한 칭찬ON 한마디
- 디지털 폭력 예방 공모전을 주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아이들이 칭찬에 대해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휴대폰에 빠져 게임만 하는 아이들에게 본인들이 직접 게임을 기획하고 직접 참여해보는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을 무조건 나쁘다고 하지 말라고 만류하기 보다는 스스로 게임을 만들고 참여하면서 온라인이 아이들의 관계에 좋은 매개로 작용할 수 있음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SNS 홍보